본문 바로가기
폐차정보

폐차 서류 접수 및 비용 알려드려요

by 신용을 최우선으로 2022. 9. 28.

안녕하세요 신용폐차입니다.

폐차 신청과 접수 이 모든 절차들이 복잡하고 까다롭게 느껴져서 고민이 많으신 차량 소유주분들께서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폐차 서류 접수 및 비용은 어떻게 진행되고, 산정받으실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차 서류 접수 방법 안내해드려요
폐차 서류 접수 방법 안내해드려요

1. 자동차 폐차 절차

 

우선 자동차 폐차 절차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 폐차 접수
2. 자동차 인수인계
3. 폐차인수증명서 발급
4. 자동차 말소등록
5. 폐차

 

다음과 같은 순서로 보통 일반적인 폐차가 진행이 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폐차에 필요한 서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 자동차 등록증
2. 자동차 등록 원부
3. 주민등록증 혹은 자동차 운전면허증

 

자동차 말소를 등록하는 소유주분들께서도 존재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말소 등록을 하는 경우에는 어떠한 서류가 필요하나요?

1. 말소 등록 신청
2. 자동차 등록증
3. 폐차 인수 증명서
4. 주민등록등본
6. 법인등기부등본
6. 대리인 신청의 경우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자동차를 폐차하는 차량 소유자의 경우에는 본인이나 폐차 사업자가 등록관청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신청하는 경우에 드는 비용은 등록세 15000원과 수수로 1000원이 있습니다. 이때 말소 등록은 폐차 후 1개월 이내에 신고를 반드시 완료하여야 합니다.

폐차 서류 구비 사항 안내해드려요
폐차 서류 구비 사항 안내해드려요

 

자동차의 폐차를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등록된 업체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에 무등록업체에 폐차를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폐차인수증명서를 받으실 수 없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등록 말소 처리 미비로 인하여 자동체세 체납, 보험 과태료 등을 부과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유의해야하는 점

 

그렇다면 폐차를 진행하시는 경우에 유의해야하는 점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당권 혹은 압류가 설정된 경우에 자동차 등록 관청이 폐차 의뢰서를 제출한 경우에 폐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등록사항이 자동차 등록원부에 기재된 내용과 상이한 경우에도 폐차가 불가능합니다.

 

노후 차량에 대한 폐차를 진행하시는 경우에 지원금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폐차 지원금도 확인하시고 경비를 지원받으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폐차 진행 절차와 서류 접수 및 비용까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상 신용폐차였습니다.

댓글